본문 바로가기
funfun한 영어 공부/오늘의 영어 표현

'우연히 ~하게 되다.' 영어로 말하기

by funfun 2024. 5. 3.

안녕하세요.

 

 

'우연히 ~하게 되다.'

'어쩌다 ~하게 되다.' 

이런 말 가끔 쓰는데요.

 

이 말을 영어로 하려면

어떤 표현을 써야 할까요?

 

 

오늘 같이 알아볼게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happen' 이란 단어의 뜻?

동사로, '일어나다, 발생하다.' 이죠.

 

 

' I happen to~ + (동사) ' 하면,

'우연히 ~ 하게 되다, 어쩌다 ~하게 되다.' 

랍니다.

 

 

 

어떻게 쓰이냐면,

I happen to 뒤에 동사를 넣어서 써주는건데요.

 

 

 

아래 예시를 볼게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I happen to know the hospital that he works at. 

나는 우연히 그가 일하는 병원을 알게 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I happen to be a singer. 

나는 우연히 가수가 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' I happen to~ + (동사) ' 의 형태 중에서도 

가장 잘 쓰이는 동사가 

바로 'know' 동사인데요.

 

 

'어쩌다 ~을 알게 됐어.' 이런 말을 자주 써서 인데요.!

 

 

 

 

 

문장으로 확인 해 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I happen to know of just the place.

나는 딱 맞는 그 장소를 우연히 알게 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I happen to know it for a fact. 

나는 우연히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만약 'happen to~' 를 사용해서

질문을 하고 싶다면,

이렇게 해 볼까요?

 

 

' Do you happen to~ + (동사) '

 

 

이런 식으로 '혹시 ~ 해?' 하고 질문할 수 있겠죠.

 

 

 

 

 

예문을 살펴볼게요!

 

 

 

 

Do you happen to know if there's a pay phone around here? 

혹시 이 근처에 공중전화가 어딨는지 아세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Do you happen to know where the City Hall is? 

혹시 시청이 어디인지 아세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Do you happen to remember his name? 

혹시 그 사람 이름 기억해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여러분은 

우연히 ~ 하게 되고 싶은 일들이 있으신가요?

저도 한 번 생각해 보게 되네요 ㅎ_ㅎ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